[시설구매팀 제2025-13호]
가톨릭관동대 대운동장 시설개선(트랙) 교체공사 입찰
1. 입찰사항
입찰건명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운동장 시설개선(트랙) 교체공사 입찰공고 |
공사금액 |
• 총공사비: 금302,703,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 도급액: 금54,747,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교체, 폐기물처리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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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급자재: 금247,956,000원(관급자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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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착공일: 계약체결일로부터 별도 정한 기간 이내) |
공사현장 |
강원 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 가톨릭관동대학교 대운동장 |
입찰조건 |
‘계약조건 및 공사원가계산서’에 의함 |
※ 교내 운동장 공사와 일정 조정이 필요할 경우, 계약일 이후 착공일은 추후 별도 협의 예정
2. 업체선정방법: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낙찰제
3. 입찰일정
일정 |
일시 |
장소 |
비고 |
입찰공고 |
25. 8. 14.(목)~8. 22.(금) |
나라장터 및 대학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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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류 제출마감 |
~25. 8. 22.(금), 14:00까지 |
마리아관 311호 시설구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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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
25. 8. 25.(월), 11:00 |
대상업체 개별통보 |
예정 |
※ 상기 일정은 본교 내부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격(다음의 모든 자격을 갖추어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공고한 관련 서류를 갖춘 업체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포장공사업 면허를 보유, 준공일까지 면허 유지가 가능한 업체
다. 가톨릭관동대학교와 분쟁·낙찰포기 또는 계약 불이행, 교내 안전사고 발생 등의 사실이 없는 업체
라. 공고일 기준 청산, 합병, 매각 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 중인 업체 및 부도, 워크아웃 또는 회생절차(신청 중 포함) 중인 업체의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함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는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5. 입찰등록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나. 입찰서, 상세산출내역서(견적서 등 별도 밀봉 제출) 1부.
다. 위임장(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경우)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입찰은 업체의 대표자가 직접 참가하여야 함. 다만, 입찰 전에 재직증명서를 첨부한 위임장을
제출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음.
라. 실적증명원, 청렴계약 이행각서, 확약서(본교소정양식) 각 1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바. 납세증명서(국세, 지방세) 각 1부.
사.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입찰등록 시 인감도장 또는 사용인감 지참) 각 1부.
아. 입찰보증보험증권(5%) [가톨릭관동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 : 226-82-15154] 1부.
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본교소정양식) 1부.
차.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본교소정양식) 1부.
카. 면허 사본 각 1부.
타. 기업신용평가등급 관련 서류 1부.
파.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각 1부.
※ 모든 제출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의 서류만 인정(유효기간이 정해진 경우는 예외)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입찰등록 제출 안내
■ 입찰등록 일시: 2025. 8. 22.(금), 14:00까지
■ 등록접수 및 제출장소: 가톨릭관동대학교 행정처 시설구매팀 (우편접수 불가) [주소: 강원도 강릉시 범일로 579번길 24 가톨릭관동대학교 마리아관 311호 시설구매팀]
■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접수(우편접수, 인터넷접수 불가) □ 입찰 금액 투찰 가. 제출서류: 입찰서(본 대학 소정양식) 및 공사비 산출내역서 각 1부 나. 제출방법: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다. 입찰서 작성 시 유의사항 ○ 입찰은 소정의 서식에 의한 입찰서에 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금액란에는 총액을 표기하여야 함 ○ 입찰서의 기재사항 중 말소 또는 정정한 곳이 있을 시는 입찰에 사용하는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함 ○ 입찰서의 금액표시는 한글과 아라비아 숫자를 병기하여야 함 (한글로 기재된 금액과 차이가 있을 때는 한글로 기재한 금액에 의함) |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함
나. 가톨릭관동대학교에 입찰등록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 및 객관적인 무효사유가 있는 업체
다.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규정에 의함
8.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모든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해야 함. 또한, 계약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
관리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시행령 제4조 및 산업안전
보건법 제62조~제66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공사계약 특수조건 준수
가. 본입찰에 응찰하는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해야 함.
※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공사·용역기간, 계약상대자 등 계약체결 결과, 공사?용역 현장의 감독관?현장대리인 및 하도급 현황, 선금·기성금 등 대금 지급 내역)
나. 하자보수 의무(준공 후 2년 이내 하자 발생시 무상보수)
10. 낙찰자 결정: 적격심사낙찰제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동법 시행령」 제42조, 「계약예규적격심사기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이며, 해당 기준을 적용함
나.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하한율(비공개)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낙찰하한율에 근접한 최저가 입찰자부터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가격점수+이행능력평가점수)이 9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면 차순위 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함
다.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및 심사 기준에 대한 사항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함.
라. 개찰 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필요시 추가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자는 통보 받은 날로부터 5일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음.
마. 낙찰자 통보 예정일: 적격심사 완료 후(서류 제출 후 7일 이내, 단, 사정에 따라 변경가능)
바.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낙찰자 결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준함
사. 낙찰자만 유선으로 통보하고 계약을 진행하며, 미선정될 경우 별도 연락은 하지 않음
11.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에 (보증기간-입찰일로부터 30일 이후) 해당하는 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입찰등록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입찰보증금은 가톨릭관동대학교에 귀속됨
다. 보증서 납부시 피보증인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으로 하여야 함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에 따름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다.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공고,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본 공사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공사비(하도급비용, 노무비, 자재비 등) 미지급으로 압류상태에 있는 업체는 입찰일 전까지 압류 상태를 모두 처리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2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 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함.
라. 이 공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관리비 등의 반영 대상 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처리해야 합니다.
마. 수요부서의 예산 및 절차상 하자로 인해 입찰이 취소된 경우 이의 제기할 수 없음.
바. 본 입찰은 교내 사정에 의해 입찰일정이 변경⋅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음.
사. 문의처
1) 공사현장 문의: 시설구매팀(☎ 033-649-7130)
2) 입찰 및 공사진행 문의: 시설구매팀(☎ 033-649-7134)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8. 14.
가 톨 릭 관 동 대 학 교 총 장